즐거운오후 2024. 3. 24. 21:23
728x90
반응형


간밤에 봄비가 내렸어요.
시골집에는 자목련이 마당에 한그루 있는데
언제 심었는지 모르겠으나 크기가 항상 비슷한 것 같아요.

돌아가신 할머니 말씀이 우리집 자목련이 피면 뒷산에 고사리가 올라온다고 했어요.

이제 곧 자목련이 활짝 피겠네요.
고사리보다 먼저 봄기운을 알려주는 것은 산머위와 산두릅입니다.

오늘 첫  두릅을 땄어요.
산 먼당에 두릅이 있는데 햇볕이 잘 드는 방향이라 그런지 시골동네서 가장 먼저 두릅이 올라옵니다.

큰것만 따고보니 2키로가 나오네요.
내려오는 길에 머위쌈을 먹고싶어  아직은 머위쌈하기엔 작지만 큰 잎만 골라서 뽑아왔어요.

반응형


그리고 진짜 고사리를 봤어요. ㅎ

딱 하나 눈에 띄더군요.

 

올해 첫 두릅과 머위쌈으로 밥한그릇 고봉으로 먹었습니다.
일부  싸주시는  거 사양않고 받아왔습니다.

 

오후에는 노지취나물밭에 다녀왔어요.
제법 많이  올라왔네요.

이번 주말에는 캘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강건너 하동 벚꽃도 피기시작하고
(이미 축제는 시작했는데 벚꽃은 이제  피기 시작하네요)
농사일도 바빠지기 시작할 시기네요.
농사일이 조금만 덜 힘들었으면 하는 부질없는 생각도 해봅니다.


두릅 택배 접수하고 화개벚꽃이 얼마나 폈는지 가봤어요.

 

저 벚나무들이 하얗게 흐드러지게 펴야하는데 아직 안폈어요.....

화개 지나 구례 시작하는 곳에 분홍색 벚꽃인지 뭔지 이쁘게 펴서 찍어봤어요.
수양버들처럼 늘어져서 꽃이 피는데 섬진강을 배경삼아 참 이뻤어요.
하동에서 구례까지의 섬진강변에서 가장 이쁘게 핀 꽃인듯요. ㅎㅎ

하동 벚꽃은 이달말쯤이나 만개할듯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