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인생 오후를 위하여! 2024 광양매화축제 개화상황 (2024.2.22.)
본문 바로가기
섬진강 어드메 사람이야기

2024 광양매화축제 개화상황 (2024.2.22.)

by 즐거운오후 2024. 2. 22.
728x90
반응형

광양은 일요일밤부터 비가 왔어요.
오늘 오후에 그치길래 매화마을 갔다왔어요.
사진으로 개화상황 보여드릴게요.

 

이 매화나무는 청매실농원 안내수 같은 나무에요.
아래쪽 매화문화관과 주차장을 지나 청매실농원 방문하시는 분들을 반기는 나무에요.
(매화축제의 핵심지역이 청매실농원이에요.
홍쌍리여사님의 청매실농원)
 
저번주 금요일 사진이랑 비교하시면 얼마나 피었는지 아실거에요.
2.16. 개화상황도 포스팅했으니 비교해보세요.
그때는 꽃봉오리가 맺히고 꽃은 거의 안피었는데 
오늘보니 90프로 이상 개화했어요.

 
여기도 아시겠죠?
농원 입구에 있는 집이에요.
돌담도 새로 더 쌓았어요.
산쪽이지만 백매도 피기 시작했어요.

산쪽은 홍매는거의 다 피었어요.

아래, 위 사진은 농원 위쪽에 있는 커다란 정자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윗사진은 아래쪽 섬진강을 내려다 보면서 찍은 사진이고,
아래사진은 정자에서 산쪽을 바라보면서 찍은 사진이에요.
홍매는 피었지만 백매는 아직 안피었어요.
물론 핀 백매도 있지요.
저기가 하얗게 물들어야 피크인데 
아마도 다음주말에는 제법 필 것 같아요.

4일동안의 비바람에 홍매는 이렇게 꽃잎이 떨어졌어요.

농원안에는 정자같은 건물이 여러채 있는데 
그중 연못과 돌다리를 가진 정자쪽의 청매가 조금씩 피고 있어요.
꽃받침이 연푸른 색을 띠고 있지요.
그래서 청매에요.

 

이렇게 이쁘게 피기 시작한 백매도 조금씩 보이네요.

산윗쪽에도 홍매는 다 피었고. 백매,청매는 이제 슬슬 피기 시작해요.

아까 청매라고 알려드린 꽃하고 꽃받침 색이 다르죠? 
이 나무는 백매 능수매화이고요.
가지가 능수버들처럼 아래로 뻗었어요.

 매화문화관 앞에는 홍배 능수매화가 이쁘게 피었는데 사진으로 둘을 비교해보세요.

백매나 청매는 핀 것만 골라 찍었어요. 
실제로는 많이 피지 않았어요.
멀리 섬진강이 보이네요.
 
섬진강이 보이지 않는 곳은 백매도 많이 피었는데
여기 청매실농원이 있는 매화마을은 섬진강을 바라보는 지형이라 
아직은 차가운 강바람을 그대로 맞고 있어서
산쪽은 개화가 늦은 편이에요.

여기는 취화선 촬영지인 대나무 숲이에요. 
대나무숲앞 산수유도 벌써 피기시작하네요.

대나무숲속으로도 길이 있고 
윗쪽으로도 길이 있어요. 
마음가는대로 가보세요.

여기 청매는 이른 상춘객을 위해 고맙게도 먼저 피어 맞이해주는군요.

청매실농원의 명물 중 하나인 장독대가 보이는 곳에서 한 컷.

어디나 그렇지만 여기도 꽃이 다 피면 멀리 섬진강을 배경으로 이쁜 곳이에요.
조금씩 피어나고 있어요.

매화나무들 사이에 텃밭이 보여서 찍었어요.

사진의 저 나무들이 다 피면 온 산이 하애요. 정말 장관이 될거에요.

여기도 멀리 장독대가 흐릿하게 보이네요.

홍쌍리 여사의 솜씨로 잘 익어가는 장독대
건너 보이는 산이 하동 화개면이에요.

장독대 아래쪽 길이에요. 

 

비바람이 와서 만날 수 있는 풍광이네요.

반응형

 

여기 홍매도 저번주에 비하면 만개했어요.

여긴 매화문화관쪽에서 산쪽을 바로본 사진이에요.
백매도 다 피면 아주 아름다워요.

 

저번주에 만난 꼬마도 다시 만났어요. 
돌봐주는 분들이 계셔요.

도로쪽 주차장 가에 심어진 홍매는 저렇게 붉게 피었어요..
산아래라서 백매도 핀 것이 느껴지지요?

붉은 능수매화도 피었어요.

 

산아래쪽은 이렇게 백매도 제법 피었어요.
그래도 안핀 곳이 더 많으니
급하게 안오셔도 됩니다.

여기는 수월정가는 데크길이에요. 섬진강을 둘러서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요.
 

수월정에서 바라본 섬진강입니다.
비가 와서 수량이 제법 됩니다.

 

이상 2024.2.22. (목요일) 매화마을 개화상황 안내였습니다.
매화꽃 보러 오실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주에도 한번 더 포스팅할게요.

이 사진은 매화마을이 있는 다압면 옆 마을 진상면의 모습이에요.
여긴 섬진강 강바람이 없으니 산에도 저렇게 백매가 많이 피어서 멀리서 줌으로 잡아봤어요.
이미 길가는 백매가 이쁘게 많이 피었고요.
이 사진 찍을때는 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광양오시면 광양불고기도 좋지만
개인적으론 광양닭구이 추천합니다. 제 지인들오면 닭구이집으로 가는데 다들 반응좋습니다.ㅎㅎ
광양읍 닭구이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소낭구 좋아하고
여름에는 옥룡계곡의 캐빈하우스 갑니다.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도 또 뵈어요.

추가 합니다.
광양시청에서 알려드리는
현재 개화율과 축제관련  정보 공유합니다.



https://sumjineye.tistory.com/m/284

2024 광양매화축제 개화상황(2024.2.16.)

2024년 광양매화축제 공식기간은 3.8.(금)~3.17.(일)입니다. 현재 메인 축제장소인 청매실 농원과 매화마을 인근 개화소식 사진으로 알려드립니다. 마을 아랫쪽 도로가는 날이 따뜻해서 홍매는 거의

sumjineye.tistory.com


https://sumjineye.tistory.com/m/296

2024 광양매화축제 개화상황 (2024.2.28.)

광양은 오늘 비가 옵니다. 꽃을 피우는 봄비입니다. 이 비가 그치고나면 매화는 그 함초롱한 모습을 더 드러낼 듯 합니다. 이제 산쪽도 50프로는 개화하여 다음주 주중에 오시면 멋진 모습을 감

sumjineye.tistory.com


 
순천 금둔사 납월홍매도 구경하세요.
https://sumjineye.tistory.com/m/291

산사를 걷다 - 순천 금전산 금둔사

금둔사의 납월홍매가 유명하다고 해서 올해는가봐야지 했습니다. 납월(臘月)은 섣달의 다른 말로 동지섣달, 음력 12월을 말합니다. 금둔사에는 납월홍매가 3그루가 있는데 양력 1월말부터 피기

sumjine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