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인생 오후를 위하여! [선운의명리터] 재성운은 돈 들어오는 운인가?
본문 바로가기
명리공감 혹은 사람공부

[선운의명리터] 재성운은 돈 들어오는 운인가?

by 즐거운오후 2024. 11. 12.
728x90
반응형

이 글은 유튜브에 공개된 선운샘의 강의를 받아적은 글입니다.

틀린 부분은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재성운은 역할, 업무량이 많아지는 것. 내 역할이 커졌다는 것.

재성이 지지로 오면 내 실속을 챙기고, 천간으로 들어오면 더불어 살아가는 방편을 만드는 것.

천간 재성과 지지 재성의 차이는 극명하게 난다.

 

비겁월령은 사업을 하는게 아니라 사람들을 구제해야한다. 이익을 내기보단 혜택을 주고 이익을 내더라도 내가 더 적게 가져가는 것. 그게 비겁월령자다.

사업을 한다는 것은 이익을 내는 것인데 비겁월령자는 사업가와 무관하다.

사업을 하는 것은 재관이 하는 것이다. 돈과 명예를 위해 사업을 하는 것.

 

무재가 원국에 식상이 있다고 나이들어 재가 생기진 않는다.

재를 만드는 것은 식상이지만 식상이 있다고 무재사주에 재가 만들어지지는 않는다.

 

식왕이라는 것은 식상생재하면 근면성실을 마탕으로 자기 먹거리를 해결한다는 뜻이고

식왕 무재는 현실에 그냥 맞추어 살아가다 보니 내 몸뚱아리 하나 책임지게 되었다는 것이다.

 

편관은 세상에 대한 호불호가 지나치고 정의구현을 하고자 하니 기분나쁘면 손님도 쫒아내는 것이 편관인데 편관월이 사업에 적합하겠는가....

 

무재가 재성운에 결혼했다는 것은 조력자가 필요했다는 이야기

재운이 끝나면 이제 조력자가 필요없어진다....

(설마 재운이 끝나면 결별??? 아니겠죠??)

 

무관무재무식상이라는 것은 인비밖에 없는 팔자인데 이런 팔자가 재운들어온다고 돈이 들어오겠나? 인비밖에 없는 팔자는 만년 서생이다. 특히 비겁월령이 인비밖에 없다는 것은 만년 서생이다. 그냥 세월을 보내는 것... 인성밖에 없으면 놀고 먹었다는 이야기.

아무것도 한 것이 없는데 재운이 들어온다고 갑자기 돈이 들어오겠나...

인성이 왕하다는 것은 내 하고 싶은 것, 내 적성, 취향에 맞는 것만 하고 살았다는 것이다. 일하다 힘들면 쉬고 쉬다가 돈 떨어지면 일하고 했다는 것...

 

운이 와서 좋아질려면 그 운이 오기전에 그 운을 맞이할 만한 행동을 했다는 것이다.

 

인왕자가 재운을 맞는다는 것은 재극인한다는 것. 지금 하고 있는 일, 직업에 염증이 생겨서 지금하는 일로는 한계가 많아서 어떻게 하면 방향성을 잡아가야하나 고민이 생긴다는 것이다.

 

재운이 천간으로 들어오면 항상 주위환경에 휘둘리지 않게 본인을 단도리 해야한다.

재성이 지지로 들어오는 것은 재생관하겠다는 것이고

천간으로 재성이 들어오는 것은 재극극하겠다는 것이다.

지지로 들어오는 재운은 재생관할려는 것이니 미래에 대한 대비를 할려는 것이고

천간으로 들어오면 재운은 재극인을 하닌 현실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하는 것이다.

 

재운이라는 것은 현실에 적응하라는 운이다. 역할, 나의 포지션에 대한 고민을 하라는 것.

자기자리를 찾아가라는 운이다.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과정이 헤매는 과정일 수도 순조로울 수도 있다.

 

월지에 따라 재운의 의미가 달라진다. 원국이 어떤 구조에 따라 달라지는 것.

 

비겁월령+재운

- 새로운 것을 찾아나가는 운, 현실의 갑갑함, 스스로에 대한 한계를 느끼고 벗어나려하는 것. 욕심을 부리는 것. 탈출을 시도하다. 이혼을 감행하다.. 등등

- 비월령자에 재운은 돈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방황하고 여행하고 쇼핑하는 것.

 

갑목에게 편재 무토가 들어오면 자기영역에 대한 고민, 어떤 편가르기 하는 것. 저인간이 내편이 맞나? 정리정돈을 하는 것. 편재로 하는 목극토로 생기는 편가르기다.

 

- 비겁월령자가 재운이 들어오는 것은 탈출을 이야기하는 것. 탈출해서 뭔가 새로운 영역을 만들려고 하는 것.

- 비월령자의 재운은 돈쓰다. 함께 놀다, 유흥하다. 쇼핑하다..

 

식상월령+재운

일거리가 늘어나다. 나의 역할 비중이 커지다.

정재도 아니고 편재가 들어오면 내 일의 가짓수가 늘어나서 중책을 맡고 잘못하면 과중과로로 힘들어 질 수도 있다.

식상월령에 재운은 식상생재하는 운. 돈들어오는 운이 아니라 열심히 하라는 것. 열심히 하면 인정받을 것이다.

화생토되는 식상생재라면 더더욱 열심히 해야한다는 것.

식상월 팔자가 재운이 들어오며는 것은 돈쓸이 생겼다는 것. 갑작스런 지출. 골병드는 운...업무량 많아지고, 중책을 지고, 돈나갈일이 많은 운이라고....

 

재월령+재운

동네 이장, 아파트 대표 되기, 즉 돈은 안되는 데 대표역할, 우두머리가 되다는 이야기.

형이 갑자기 이민 가서 내가 장남 역할 해야하는 것.

대표성을 띠는 것이 재월령자가 재운을 맞는 것. 나의 업무범위가 넣어지고 내가 속해있는 단체에 추대되는 것.

재월에 재운은 돈이 두배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일이 두배로 늘어나는 것.

 

관살월령+재운

목표를 완수해야하는 것. 내가 책임지고 이끌어나가고 해야할 일이 생기는 것.

관월령의 재생관. 재생관되는 것이니 내몫을 차지하다. 내 포지션을 찾다.

 

인성월령+재운

재극인 하는 운.

재극인된다는 것은 구태를 벗어나다. 이직을 하다. 더 나는 환경으로 이동한다. 대체로 이동성, 변화를 이야기 한다. 바꿔나가는 것.

인성월령에 재운도 쇼핑을 많이 한다. 비겁월령의 재운도 쇼핑을 하는데 이건 유흥성쇼핑이고 인성월령자의 재운은 스트레스 해소용 쇼핑이다. 그래서 똑같은 물건 계속사고 쌓아놓고 물건도 안풀고 또 주문하는 것이 재극인에 의한 쇼핑이다.

 

재극인이 된다고 부모상을 당하는 것은 아니다. 재극인이 되면 부모에게 신경쓸 일, 부모를 보필할 일이 생기는 것.

재극인이 되면 부모가 아플 수는 있으나 돌아가시는 것은 아니다.

재극인때 부모가 돌아가시는 경우는 비겁도 왕해야한다.

비왕한 팔자가 재극인되는 운에 부모님이 어느정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는 한다.

 

지적허세는 인왕비왕이다. (난가? 아님 나 재왕도 되니 아님....)

재극인은 지적허세에 대한 지적이다.

 

대체로 비겁월령의 재운은 돈나가는 운, 벌기보단 소비, 지출이 많아지는 것

비겁월은 관을 통해 재를 살려야 한다.

식상월의 재는 일감만 많아지는 것

재월의 재는 나의 역할이 커지는 것

관살의 재

인월의 재는

 

편인격의 재운은 자기성찰하는 것.

편인격이 편재를 보면 성질은 더럽더라. ㅋㅋㅋㅋㅋ 완벽주의에 대한 강박을 가진 것이 편인격의 재다. 까칠한 것, 대충 넘어가도 될 것을 절대 그냥 넘어가지 못하는 것이 편인편재다. 그런 점에서 나쁘게 보기도 한다.

 

월지인성에 월간 비견이면 재극인 안되게 막아주나요?

- 비견이면 막아준다.

 

모든 작용은 반작용이 있다.

하나가 좋은 것이 있으면 나쁜 것이 있다.

 

비겁으로 재극인을 막는 구조의 문제는 편애의 문제. 첫째는 너무 좋아하고 둘째는 안좋아하는 식. 재극인을 비겁으로 막는 사람의 특징이 좋은 놈 싫은 놈이 너무 명백해서 이유없이 한놈만 패고 이유없이 한놈만 좋아하는 것.

 

인비태왕은 자기 확신속에 살아가는 사람이다...(반성해야지,,,,,)

우기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맞다는 생각하는 사람이다...(또 반성해야지....)

 

천간 정인 정재도 당연히 재극인다.

돈을 번다는 것은 이미 그 사람 팔자속에 정해진 것이다.

내 사주에 있는 상생으로 돈을 버는 것이다.

재성운이 와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재성이라는 역할이 더해지는 것이다.

재생운에 돈을 벌 수도 안 벌 수도 있다.

반응형

내팔자가 비식이면 비식으로 돈 버는 것이고

내팔자가 식상생재이면 식상생재로 돈벌고

내팔자가 재생관이면 재생관으로 돈벌고

 

내팔자가 재상관인데 재약관왕이면 재운에 돈번다.

내팔자가 식상생재인데 식왕재약이면 재운에 돈버는 것.

그것도 돈번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 돈을 벌 수 있는 환경조건이 형성되었다는 뜻이다.

 

식상생재가 잘 되어 있는 팔자는 근면성실한 자세로 항상 변하지 않는 성실함으로 돈을 벌고 있다는 뜻이다. 이런 팔자가 식상운이 오면 지금보다 더 많이 벌려고 더 많은 일을 하러 나가는 것. 이런 팔자가 재성운이 오면 내가 하는 일의 판이 커져서 이 판을 내가 감당하냐 못하냐의 문제가 발생한다고....여기서 일간의 신약신강이 적용된다. 신약하면 그 판을 따라가야하는 것이고 신강하면 그 판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더 켜워서 상대방을 제압할 만한 실력을 보여주란 이야기다.

 

식신격이 인성이 있으면 재성운에 돈번다. 식상격이 인성이 왕하면 인성이 식상을 극하니 돈을 못번다. (식상생재를 해야하는데 못하게 하니까..) 그런데 재운이 와서 재극인을 하니 (식상이 살아서) 생재, 돈을 버는 것이다.

 

비식 즉 비겁이 식상을 생하는 팔자.

비식은 내 능력만을 계속 갈고 닦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이럴 때 재운이 들어오면 내 능력을 써주는 사람이 나타나는 것이다. 기회가 온 것이다. 그런데 벌기는 버는데 한계가 있다.

 

식상월령자가 인성이 왕하면 사람이 잘 지친다는 것이다. (인성이 식상을 치니 그런 듯.)

뭔가 돈벌이에 대해 회의적이라는 것. 그런 팔자가 재운이 오면 돈이 그냥 들어오는 게 아니라 돈벌러 나가는 운이라는 것이다.

 

재운에 돈 번다고 일률적으로 이야기 할 수는 없다.

 

돈을 벌고 돈을 까먹고 많이 벌고 적게 벌고 다 이미 내가 가진 사주 원국에서 모든 것들이 결정난다. 운이라는 것은 들러리다.

 

초년 재성은 학마살이라고 해서 애들이 (공부안하고) 놀기는 잘논다고. 게임하고 놀러다니고.

재월령자 특히 편재월령자도 그런 경향이 있다고...

 

식상생재의 인성운은 나 이제 일하는게 너무 힘들어서 편하게 일하고 싶다고 커피숖을 내거나 독립을 구상하는 것. 그런것들을 구상하는 것. 놀 수도 안놀 수 도 있다고...

 

사주는 정해져 있으나 정해져 있지 않는 것이기도 하다.

 

식상이 왕해서 결혼을 못한다? 안한다?

식상이 왕한데 결혼을 안했다면 그건 남자에 대한 실망 때문이다..(식상이 관을 극하니 그런가봄.....식상이 아예 없는데 결혼을 안하면 남자에 대한 기대 자체가 없는 것인가???)

 

원래 재라는 것은 자기 포지션을 말한다.

정재월는 안그런데 편재월은 이미 어렸을때부터 자기 자신의 세계라는 것이 확고해졌다라는 것이다. 이미 반항적이고 학업 이런 것에 부정적이라는 뜻.

 

식상생재 팔자가 신약한데 공무원일 때 재운이 들어온다고 무슨 소용이 있는지?

(아마 공무원이라는 업무상 한계가 있으니 저렇게 질문하는 듯)

본인의 소속 부서가 커버할 영역이 커졌다는 것. (부서의 업무범위가 넗어진? 새 업무를 부여받는?) 공무원이라고 재운이 소용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식상생재할 구역이, 업무량이 많아지는 것이다.

재월의 식상생재면 내가 등급이 높아지는 것이고

식상월령의 재운으로 식상생재가 되면 내몸을 갈아서 일해야 한다는 뜻이다. ㅋㅋ

 

재생살의 천간 재성운

항상 살이라는 것은 내가 누군가를 대신하고 대변하고 대신 맞아주고 총대매는 것.

천간으로 재성운이 들어와 재생살이 되면 뭔가 맡을 일이 생겼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하지 못하는 일을 내가 대신 하다. 그래서 괜히 쓸데없이 다른판에 끼면 안된다고...

 

식상월에 비겁운은 투잡이나 과외활동(기존 일 외에 다른 일을 뜻하는 듯) 현상이 벌어진다.

 

재성은 돈이 아니라 포지션이고 역할이고 현상이다.

 

삼합으로 재성되면 오지랖이다.(삼햡으로 재성이 된다는 건 뭘까? 화가 재생인데 인오술 화국을 된다는 소린가? 아니면 인목이 재생인데 인오술 삼합이 된다는 소린지?) 삼합 재성은 니일 내일이 없는 사람이라 역할 부분에 대한 포지셔닝을 잘해야한다. (안그럼 다 일을 떠맡는다는 의미인 듯) 팔방미인이고 동네북이다.

 

식신이 삼합된 사람은 걱정이 많은 사람이다. 할 일이 너무 많고 옆에서 조금만 누가 뒤척여도 잠이 깨는 사람이 식신 삼합니다. 계속 케어하고 잠시도 앉아있지 못하는 사람이다.

 

인성 삼합은 부모 모셔야지. 라고 하심.

인성삼합은 대표의 무능을 내가 대신 안아가는 것이다. 인성이 삼합되면 내가 손님으로 가 있는데도 다른 손님들이 내가 사장인줄 안다.

비견 삼합은 여기 저기 안끼는데가 없는 날라리,,,,, 동네 바보.. ㅋㅋㅋ

 

정관 삼합은 협력체이다. 항상 일의 중심에 서는 사람을 이야기한다. 유대관계, 협력관계를 가져가는(?) 사람이다. 정관삼합은 조율 능력을 가지고 있다.

 

편재는 돈이라는 가치를 정신과 연결시킨다는 것이고

정재는 돈이라는 가치를 현실과 연결시킨 것이다.

 

정재는 항상 내가 현실에 먹고쓰고 남기고 이런 돈을 의미하고

편재라는 것은 내가 얼마를 벌고 무엇을 하고 싶은데 얼마가 필요한가하는 투자적 개념이다.

편재는 돈보다 사람이 우선하는 개념이고

정재는 사람보다 돈이 우선하는 개념이다.

편재가 멀리보는 것이 아니라 엉뚱한 데를 본다.

멀리보는 것은 정재다.

정재는 멀리 볼 수 있는데까지 보고

편재는 멀리 보이지도 않는 것을 보인다고 우기는 것. ㅋㅋㅋ

정재는 자기 분수를 아는 것이고 편재는 자기 분수를 모르는 것이다..

편재는 항상 사람중심이고 정재는 돈 중심이다.

 

편재는 항상 내 주위에 좋은 사람을 둬야만 그게 부로 연결이 되고 커진다.

정재는 좋은 능력을 가져야 돈이 된다. 정재는 내 능력으로 돈을 버는 것이다.

 

편재가 현실성을 가지려면 식신편재가 되어야한다.

식신없는 편재 특히 상관편재들은 뜬구름 잡는 귀재들이다. ㅋㅋ

뜬구름이 현실이 되려면 재생살(편관편재)이 되든지 식신편재가 해야한다..

식신편재하면 내가 가진 개인기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

편재편관은 사람을 계도하고 그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펼친 것이 나에게 돈이 되었다는 것.

 

신축일간이 운으로 사유축 금국 비견이 되면 동업을 하거나 협상력을 발휘할 일이 생긴다는 것.

 

재성월 아이가 재운이 온다는 것은 아이의 특기를 길러주라는 것이다.

재성월 팔자가 재운이 들어오면 다재다능한 아이란 뜻이다. 어떤 것을 시켜야 될지 모르겠다는 것. 그래서 아이랑 충분히 상의하고 아이를 잘 유도해서 아이가 가장 흥미있어하고 지속가능한 것을 선택하도록 해야한다.

 

https://www.youtube.com/live/tiGFb4hUgso?si=PweY_7nCcxjoDgne

 

728x90
반응형

댓글